언론보도

제목[뉴스제이] "한반도 평화 위해 애써주셨습니다"2020-02-24 11:30:41
작성자

11명에게 평화메달 수여, 정봉대 목사 특별수상/
이사무엘 대령에게 ‘평화의 종’ 미니어처패 수여/
우리민족교류협회 대표회장 오정현 목사 설교


【뉴스제이】 배성하 기자 = “한미교회지도자 한미동맹 한반도 평화포럼” 에서 ‘한반도 평화메달 수여식’이 열렸다. 정봉대 목사(한미종교협력관)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우리민족교류협회 송기학 이사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이사무엘 대령의 환영사 및 메달수여자의 소개가 있었다. 계속하여 본 행사의 주최자인 김영진 조직위원장의 축하 및 감사인사에 이어 한반도 평화메달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대한민국평화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장: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 명예회장:오정현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 윤보현: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회장 목사 · 송기학:(사)우리민족교류협회 이사장 등이 이사무엘 대령에게 특별 기념패를 증정하고 있다.

우리민족교류협회 대표회장 오정현 사랑의 교회 목사는 “사도행전 말씀 중에서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함이라.」 하셨는데 우리나라에 미국 등 많은 선교사들이 와서 복음을 전하였듯이 우리도 세계 제2의 선교사 파송 국가로 은혜 받은 대로 복음 전하는데 힘을 쓰자” 말하였다.

윤보현 NCC.K 회장은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비한 크리스천의 사명“에 대하여 특별강연을 하였다.

특히, 김영진 조직위원장은 “한·미간의 우호와 증진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는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마음이 진정한 애국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의 위중한 한국과 미국, 그리고 북한과 미국의 관계개선을 위하여도 오늘의 이 행사가 매우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송기학 이사장은 “우리 한·미간의 교회지도자들이 앞장서서 기도로 무장하여 한국, 미국, 북한의 평화를 위하고, 나아가서 종전이 선언되고 통일이 이루어져서 마지막 분단국가의 서러움이 떨쳐지기 바란다. 그리고 오늘 휴전선의 철조망과 6.25전쟁의 탄피 등을 모아서 귀하게 제작된  한반도 평화메달을 수여하는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 감사인사를 하였다.

이어서 김창준 장로(3.1운동UN유네스 기념재단 상임고문)와, 권오성장로(전, 육군참모총장)의 축사로 이어졌다.

한반도 평화메달 수상자는 11명이며, 정봉대 목사에게 특별수상이 있었으며, 이사무엘 대령에게는 ‘평화의 종’ ‘미니어처패’가 수여되었다.

Tag#한반도 평화메달#:(사)우리민족교류협회
저작권자 © 뉴스제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제이 (http://www.newsjesus.net)